[ BMW ] 서비스 불만 (서비스 1개월 초과)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안봉기
- 조회수 : 13회
- 작성일 : 25-04-04 16:07:53
본문
지난 2월28일 서비스에 입고했는데 아직 출고할 날짜를 기약할 수도 없어 한심해서 메일 보냅니다.
1.차량 고장일시: 2025.2.28.
아침에 히터를 켰는데 소리가 너무 심해서 당일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는데, 예약없이 차를 서비스 할려면 우선 입고시키고 적어도 1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당일 입고할 수 없어 오전에 운행은 했으나, 오후에 차가 갑자기 먹통이 되면서 시동이 걸리지 않음. 견인차를 불렀는데 몇시간 뒤에 도착해서 겨우 코오롱대구서비스센터에 입고함.
2.경과사항
-3월7일경 차의 콤프레셔가 고장이 났는데 부품을 조달해서 다시 조립하면 5일(1주일)소요, 그이후 다시 테스트를 해서 이상이 생기면 다시 부품조달 분해 조립해서 다시 테스트 해서 아무 이상이 없으면 출고 된다고 어드바이저가 이야기함.
-부품조달후 테스트 결과 다른 이상이 있어 다시 다름부품을 신청해야 된다고 하고, 부품이 재고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도 안되고, 언제 조달 받는지 알 수도 없다고 함.
-다른 부품은 다 되는데 1개가 없어 기다리는 중이라고 답답해서 연락하니 이렇게 이야기함.
-3월28일경 1주일 뒤 부품이 도착할 예정이니 조립하는데 1주일 걸리고, 그리고 테스트 해서 아무문제 없으면 다음주 출고 된다고 알게됨
-4월4일 또다시 부품 1개가 도착하지 않았고 7일 입고 예정이라고 하고..2주후 정도 출고 예정이라는데...
3.서비스불만사항
-당초 서비스 입고 되면 신차인경우 패키지로 불량난 부분 다 교체하면 최소한 1주일 내 출고 될것인데,
-부품한개 한개씩 교환하고 테스트 한다고 하니 서비스 원가 절감을 위해서 그렇게 시행하는것이라 생각됨.
-통상 외제차는 보증기간이 끝나면, 부품만 교체가 안되고 패키지(아쎄이)로 통채 교환하는 것으로 아는데, 소비자가 불리하면 그렇게 하고 회사가 유리하면 부품만 교체하는 꼼수를 부리는 것이라 판단할 수 밖에 없는 상황.
-부품은 처음 조립하고 테스타하면 100% 체크가 안되는 어려운 상황이면 더더욱 패키지로 갈아주고 부품은 내부에서 처리를 하는 것이 올바른 서비스가 아닐까요?
-부품1개가 언제 조달되는지 알 수도 없다고 기다리는데, 또다시 1개는 입고 되는데 다른 1개가 3일뒤 입고 된다니, 도대체 부품1개가 갑자기 2개가 되니 무슨 말인지 도 믿음이 안가고..
-차를 판매하면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책임지는 자세로 그것도 제품불량인데, 구입한지 1년도 안된차를 1달반이나 기다려야 출고 된다면, 어떤 미친놈이 새차로 bmw를 구매할 것인지?
-주변에 누가 bmw 구매한다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반대할 것이다.
-원가 절감도 좋은데, 차산지 1년도 안된 고객에 대한 처신은 낙제점이다.
-작년 한국 판매1위하면 뭐하는데? 개판오분전인 상태를 고객들이 안다면, 비웃을 수 밖에 ..
4.한상윤대표이사님에게 남기는말
"고장차량에 대해 적용하는 레몬법이 1년 2만Km 선도래기준을 초과해서 그런것이라 생각하고, 만약에 레몬법 적용가능 차량이었다면 이렇게 서비스 개판이지는 않을 것이다.
옛말에 잘 나갈때 조심하고 겸손하라 했는데, 올해 두고 보면 알게 될것 같다.
한국에서의 성과는 고객 한명 한명이 당신의 차를 구매해서 이루어진 것인데, 뒷처리를 이렇게 개판으로 한다면, 과연 그 1위 자리가 사상누각임을 얼마 지나지 않아 알게 될것이다. 서비스 정책을 다시 점검하고 교정해서 이런 불만이 없도록 조치 바랍니다."
- 이전글무응답과 책임회피 25.04.04
- 다음글세탁 후 변색관련한 사항 25.04.04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해당차량의 수리지연으로 몹시 답답하시겠습니다.
제보내용 관련하여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http://www.consumernews.co.kr)으로 접속하셔서 기사 검색시 = 부품 없으니 급하면 폐차장에서 구해 오라고?...부품 없어 차 수리 수개월씩 질질, 소비자만 골탕 = 로 기사 검색하시면 제보내용관련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모쪼록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