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미션 보증수리 중고(재생)부품사용 말이됩니까???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신차 미션 보증수리 중고(재생)부품사용 말이됩니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최재복
  • 조회수 : 307회
  • 작성일 : 12-04-29 13:49:08

본문

안녕하세요..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입장에서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돼 문의드립니다.
2011년 기아 올뉴모닝 신차를 구입해 8개월째 타고있는 구매자입니다.
구입초기 자동변속기인데 마치 수동변속기 기어변속시 클러치 급하게 떼면 기어걸린현상과
변속후 급출발시 차가 튀는현상 및 운행시 까를르 까르르 소리로인하여 보증수리를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사원을 통해 정비를 마치고 정비 명세서를 보니
오토 트랜스 액슬 어셈블리 라는 부품이 (일명 미션) 구분 C 로 중고품(중고재생품포함)이라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좀 어이가없어 물어보니 기아 정비업체에서 하는말이 참...납득이 안되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런경우가 발생하면 차를 일주일 입고시켜 미션을 분리해 재조립수리했다며
지금은 미션 알맹이는새거이고 케이스만 재사용이라고 납득이 안되는 해명을 하더라구요
소비자 입장에서 그말이 납득이 됩니까~? 중고재생품이아니라 하는데....
그래서 기아서비스 080-200-2000에 전화해 본사 기준이 뭔지 알고싶어 전화하니
경산서비스 총괄로 안내 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 신차를 구매하면 보증수리 기간에는 신품으로 부속을 교체하는게 기준아닌가요???
다른분들도 미션수리하신분들 정비명세서 확인 잘하셔야할듯합니다.
이런 부분에 기준을 아시는분 답변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구입 후 운행하시는 해당자동차의 이상증상으로 수리를 하시는 과정에서 부품이 신품으로 교체가 되지 않아 정말 당황스러우시리라 생각합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드리고 해결을 강력하게 촉구하겠습니다. 환절기 모쪼록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35279 건설 신성수 2012-04-25
35278 기타 이혜정 2012-04-25
35277 기타 정동화 2012-04-25
35276 digital 이명희 2012-04-25
35275 digital 양세희 2012-04-25
35274 생활용품 오정식 2012-04-25
35273 기타 볼매 2012-04-25
35269 기타 최효은 2012-04-25
35262 유통 조혜진 2012-04-25
35252 통신 이태건 2012-04-25
35250 기타 전평규 2012-04-25
35249 기타 정성훈 2012-04-25
35248 digital 송근화 2012-04-25
35246 digital 김경한 2012-04-25
35245 digital 박수진 2012-04-25
35243 기타 김봉현 2012-04-25
35242 digital 김경한 2012-04-25
35241 기타 주정선 2012-04-25
35240 기타 이미환 2012-04-25
35238 유통 임형숙 2012-04-25
35237 건설 노동욱 2012-04-25
35236 기타 서지윤 2012-04-25
35235 통신 황지연 2012-04-25
35233 통신 이세호 2012-04-25
35230 식음료 박수빈 2012-04-25
35229 유통 나연 2012-04-25
35226 생활가전 이효정 2012-04-25
35225 생활용품 은희옥 2012-04-25
35224 건설 권연경 2012-04-25
35222 기타 김윤희 2012-04-25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