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WII 사용 CD관련 문의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닌텐도 WII 사용 CD관련 문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오현철
  • 조회수 : 484회
  • 작성일 : 12-07-23 13:45:04

본문

닌텐도 위를 6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입니다. 닌텐도 wii는 각 프로그램을 4~5만원의 고가에 팔고, 집에서 단순히 게임용도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운동도 하고, 여가도 즐기는 기기인데요

제가 궁금한건... 4~5만원 주고 산 CD(잘 아시다 시피 CD는 영구적인 내구성을 가진 저장장치가 아님)가 여러번 넣었다 뺐다했을 경우 손상되서 인식이 안되면, 버려야 한다는 것이죠!! 실제로 우리집에서 하고있는 Wii Sport Resort CD의 경우 아이가 매일 즐겨서 하는지라.... 이젠 아예 구동이 안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정품 게임의 CD를 구입하는 경우 일부회사에서는 고유번호만 있으면 다시 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다운등을 받을 수 있다고 알고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5만원 주고 구입한건 게임내용에 대한 권리라고 생각이 드는데.. 500원도 하지않는 시디에 스크레치가 발생하여 사용할 수 없다면 매우 부당한 경우라는 생각이 드네요!! 교환을 요구했더니... 게임에 따라서 50%이상의 가격을 다시지불해야 교환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머가 좀 잘못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경우에 대한 판례라든가... 소비자 보호법상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느지 궁금하네요!!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맨날 CD고쳐내라고 울고불고 난리치는 5살 꼬마를 키우는 아버지가 몇자 적었습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자녀분들이 이용하는 해당게임CD의 손상으로 인한 재구매에 부당함을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의하면 품질보증기간 안에 제품 하자발생시 보상기준으로는 1.무상수리 -> 2.교환 ->3.환불 순으로 보상하며 보상제외항목으로는 소비자과실 및 부주의로 인한 하자라 정하고있습니다. 올려주신 제보에 대해 앞으로 유사사례로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기사보도화 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1745 digital 임종남 2011-11-22
1742 금융 서명덕 2011-11-22
1741 통신 고경섭 2011-11-22
1738 통신 조인정 2011-11-22
1736 기타 박초희 2011-11-22
1733 기타 박창희 2011-11-22
1731 통신 이은영 2011-11-22
1730 생활용품 김효정 2011-11-22
1725 생활가전 남영우 2011-11-22
1723 기타 한선경 2011-11-22
1721 통신 이혜진 2011-11-22
1713 기타 이가영 2011-11-22
1712 기타 이경은 2011-11-22
1710 통신 이진학 2011-11-22
1705 기타 이성재 2011-11-22
1703 자동차 김숙한 2011-11-22
1700 digital 주재민 2011-11-22
1699 자동차 안지영 2011-11-22
1697 기타 조성환 2011-11-22
1696 건설 김지현 2011-11-22
1695 기타 김지현 2011-11-22
1694 생활용품 소난희 2011-11-22
1693 통신 신동훈 2011-11-22
1692 기타 이안나 2011-11-22
1691 digital 노은진 2011-11-22
1690 기타 이은혜 2011-11-22
1689 기타 장태식 2011-11-22
1688 생활용품 김보경 2011-11-22
1687 기타 장태식 2011-11-22
1686 식음료 최수현 2011-11-22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