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 ] 화물차 후축 스프링 교환후 에어빽 터짐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박재근
- 조회수 : 139회
- 작성일 : 25-06-25 14:36:59
본문
6월 23일 날 이천 볼보 사업소에서 후측 스프링 양쪽 두 개 교환했습니다
교환 하고서 정비 기사님이 이상 없다고 나가셔도 된다고 해서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제가 부여에서 물건 싣고 경기도 광주까지 고정으로 매일 올라가는 화물차입니다.
그래서 이천에서 정비 하고 부여 내려올 때까지만 해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음 날 새벽에 경기도 광주 올라가는 길에.
안성쪽 지나가는데 에어가 갑자기 빠져서 쉼터 후축 에어백이 터진 걸 봤읍니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화물차는 에어가 없으면 브레이크 잡을 수가 없습니다 ᆢ
급하게 임시조치 하고 하차지 가서 물건 내려주고.
이천 볼보센터 가서 얘기를 했더니.
자기네는 스프링 규정대로 달았다고 가변 측은 자기네 소관이 아니라고 특장차 가서 얘기하라고 하는데ᆢ어이가 없어서ᆢ
스프링은 당신네들이 교환 한거아니냐ㆍ
당신네들이 스프링에서 볼트대가리가 튀어나온거못본거아니냐 ᆢ정비실수한거니 책임져랴 ᆢ
이천 사업소에서는 우리는 잘못 없다.
특정차업체에서 잘라서 장착한거니까
거기가서 물어봐라ᆢ
이렇게 똑같은 얘기를 두 시간 반 동안 했습니다ᆢ
자기들이 스프링에서 볼트가 튀어나온 거 못 보고 정비를 했으면 인정을 할 것이지.
특장차 업체는 왜 물고늘어지는건지ᆢ
미칠거같고 너무 성질 나가지고 내가 사람 칠 것 같아서
112에 전화에서 정찰 부르고 경찰관 있는 앞에서 또 설명을 했습니다
경찰관은 폭력이 일어날 것 같아서 출동한 것이고. 자기네는 협상 하는 데에는 관여할 수 없다고해서ᆢ보내고
저는 특정차 업체에서.
에어빽 수리를 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될 줄 모르고 사진을 많이 찍어놓지 못했네요
에어백 비용 23만원.
경기도 광주 하차해주고 빈차로 내려온 비용 약 25만원 에서 30만원 사이ᆢ
첨부파일
- 20250624_084300.jpg (2.1M) DATE : 2025-06-25 14:37:05
- 이전글냉장고 오배송 25.06.25
- 다음글쌀냉장고 아답터를 1,2년마다 사서 갈아야 한다고 합니다 25.06.25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소비자가 정비를 의뢰하면 정비업체는 차량 상태를 전체적으로 점검하여 수리가 필요한 사항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협의하는 것이 정상일 것입니다. 수리가 완료되었다며 소비자에게 인도한 차의 이상이 발생하였다면 이는 일단 정비 상 과실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제보자님의 동의없이 수리가 진행되었다면 업체측에 원상회복을 청구할 수 있으리라 사료되며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실 경우 무료법률기관인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132,ww.klac.or.kr)으로 상담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모쪼록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