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보드 (X board ) / 이미영 ] 스키장 렌털샵에서 겪은 일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류호건
- 조회수 : 42회
- 작성일 : 25-02-04 15:37:05
본문
내용이 길어 단답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리며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1. 쿠팡으로 스키 렌탈샵을 알아보던 중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 매장을 발견 후 예약 (구매 링크 : https://trip.coupang.com/tp/products/30000010934929?reservationId=33236296)
2. 일산에서 1시간 40분 걸려 매장 방문했으나 바쁘셔서 정신이 없으신 건지, 조금 분주하고 정신없었으며 그렇게 친절하진 않았으나, 장비나 의류들이 깨끗하고 새 상품처럼 좋아서 만족하며 옷을 입고 머리 보호대 등 몇 가지 상품들 추가 결제 후 스키장으로 이동(가장 비싼 VIP 패키지 2개 구매하였고 장갑(18,000원), 하이바등 제공이라고 쓰여있었으나 장갑은 사용했던 물품 대여라고 하시며 주셨음, 하이바는 꺼내서 주셨는데 갑자기 제공해 준 하이바는 기본 하이바가 아니라며 추가 비용 발생 안내) 뭔가 강매당한 기분이지만 귀까지 덮어주어 따듯할 것 같아 그냥 알겠다고 말씀드린 후 추가 결제 완료
3. 오후 10시 22분 스키장 입구에서 리프트권 발권 후 신발 등 갈아 신고 리프트 타러 이동 후 가장 낮은 초급을 에스컬레이터? 같은 것을 타고 스키 장비를 주신 그대로 들고 올라간 후 위에서 스키 장비 착용하고 내려가려는데 와이프가 자꾸 넘어지면서 한쪽 스키가 벗겨짐
4. 와이프가 스키를 많이 타보지 않아서 미숙하여 넘어지는 줄 알았으나 지속해서 같은 쪽 스키 한쪽이 벗겨져서 결국 와이프랑 한발로 위험하지만 조심해서 걸어 내려옴
5. 걸어 내려와 여러 번 스키를 다시 신어보려 하였으나 불량인지 한쪽이 지속해서 발에 체결되지 않아서 문제가 있다는 걸 인지하고 쿠팡에 들어가 스키장 직원분 전화번호를 확인 후 전화드려 상황 설명을 했음
6. 직원분 말씀으로는 신발에 눈 등이 많이 묻어 체결이 안 되는 것 같다며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해 주셔서 모두 따라 해봤지만 계속해서 신발과 스키가 체결되지 않았고, 여러 번 시도하다 스키 체결 부분의 길이가 달랐음을 확인(체결 부분이 한쪽은 길고 한쪽은 짧아서 짧은 쪽은 신발 크기와 맞아 체결이 되지만 긴 부분이 신발 사이즈와 맞지 않아 체결이 안됐던 것)
7. 통화 중에 위 내용을 확인하여 말씀드리니, 바로 다른 직원분을 다른 스키를 가지고 스키장까지 보내주시기로 하심,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직원분이 오셔서 보시더니 죄송하다며 본인이 수치를 헷갈려서 잘못 조절하셨다고 분명히 말씀하셨고, 우리도 큰 문제도 아니고 바로 오셔서 해결해 주셨기에 스키 장비 문제로 이용하지 못한 1시간 정도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후속 처리해 주실 건지 물어봄(스키장 들어와서 한 번도 스키를 제대로 타지 못하고 통화하고 상황 설명하고 기다린 이후 시간이 1시간 2~30분 지나 있었음 직원분이 오셔서 해결해 주신 시간이 대략 11시 3~40분이었음) 직원분께서 매장으로 들어가 전화 주실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 문제가 있으면 전화 달라고 하시고 가셨고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서(정설 시간이기도 했음) 전화를 기다렸음
8. 사장님이신 듯한 분이 전화 오셨고 2~30분 통화하며 상황 설명 등을 하였으나 본인이 느끼기에는 사장님의 말과 본인의 의견이 맞지 않아 서로 같은 말만 반복하며 더 길어지면 언쟁이 될 것 같다고 판단하여 알겠다고 말씀드린 후 전화를 끓음(사장님 말씀은 대략 스키 장비는 매장에서 체결을 해봤고 올려 보냈기 때문에 본인(작성자)이 이동 중에 체결 부분을 잘 못 만져 조정한 위치가 달라졌을 가능성이 높고 본인의 의견은 본인의 입장이고 어찌 됐든 본인들의 장비로 일어난 일이니 죄송은 하지만 이용하지 못한 시간에 대한 보상은 어렵다고 하신 것 같음 )
9. 위에 말 한 더 길게 이야기를 하다 보면 서로 감정이 상해 언쟁이 될 거라 판단되어 전화를 끊은 후 생각을 해봤는데 분명히 직원분이 오셨을 때 죄송하다며 치수를 헷갈려 잘 못 조정해놨다고 하신 말씀이 생각나 직원분께 다시 전화드림
10. 스키를 가지고 오신 직원분께 전화를 드려셔 아까 오셨을 때 말씀하시기로 직원분께서 치수가 헷갈렸다고 잘 못 조정했다고 죄송하다고 하지 않으셨는지 물어봤는데, 사장님이 전화를 도중에 받으시더니 다 끝난 이야기를 왜 또 하냐며 말을 함
사실대로 사장님과 통화할 때 내 얘기를 잘 들으려고 하지도 않고 본인 말만 하면서 우리가 이동하면서 스키 장비를 잘 못 만져서 체결 부위가 바뀐 거라며 얘기를 하기에 더 얘기하면 서로 언쟁만 될 것 같아 알겠다고 말씀드린 후 끊은 거고 직원분이 오셔서 하신 말씀이랑 사장님이 하시는 말씀이랑 다르니,
확인차 직원분께 물어보려 전화를 한 거라고 얘기를
했음 내용이 제대로 전달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장님은 계속 같은 얘기만 하셨고 내려와서 얼굴 보고 해결을 하자고 내려올 것을 얘기해서 알겠다고 내려가겠다고 했음
11. 내려오라고 해서 내려가겠다고 말씀드리니 10분 줄 테니깐 10분 안에 내려오라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전화를 끊음(스키장에서 장비를 벗고 챙기고 렌털숍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10분 안에 가능하지도 않을뿐더러 10분 줄 테니깐 10분 안에 내려오라고 명령을 했음
12. 10분 줄 테니깐 10분 안에 내려오라고 한 부분에서 화가 나 다시 전화를 하여 그렇게 말하는 건 아니지 않냐고 따졌으나 그래도 된다며 말함 장사하는 사람이 그렇게 하면 안 되는 거 아니냐고 물었으나 본인의 사업 모토이고 내가 이래라저래라 할 건 아니라고 얘기함
13. 사장님 통화도중 혼자 흥분하여 소리를 지르며 내려오라고 하셔서 장비를 모두 챙긴후 내려감
피해내용 :
1. 왕복3~4시간 거리를 가서 스키장비를 빌려 스키장을 방문 했지만 스키장 이용을 한 번도 하지 못함(장비 체결문제) 이후 업체에서 내려오라고 하여 스키장 이용을 하지 못 한 상태로 렌탈샵으로 가서 장비 반납 (스키장 이용x)
2. 업체측 스키장비 체결 실수로 스키장에서 넘어지며 손목부상
첨부 자료 : 통화 녹음파일
첨부파일
- 스키장 렌탈 갑질 01047899660_250131_003507.m4a (7.8M) DATE : 2025-02-04 15:37:41
- 이전글TV구매 2년후 백라이트나감 25.02.04
- 다음글약국/ 약사마다 약값이 다름 25.02.04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하면 해당업체의 서비스방식, 업무형태,운영방식 또는 업체 직원의 불친절함, 막말 욕설사용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사실상 직원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기업의 경우 피해 내용등을 통보하여 시정 및 직원관리에 힘쓸것을 권고 할 수 있으나 개인사업자나 영세업자의 경우 분쟁을 야기할뿐 권고에 어려움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뿐 아니라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 법적강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업체 측이 중재를 거부할 경우 사실상 달리 처리할 방법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